자주묻는 질문

  • 투자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

    1. 회원가입

    회원가입을 위한 기본정보 입력 후 본인 인증(KYC) 및 계좌 인증을 완료하면, 투자금 입금을 위한 예치금 계좌가 생성되고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

    2. 예치금 계좌에 예치금 입금

    회원가입 시 생성된 예치금 계좌에 투자할 금액을 입금합니다. 입금된 예치금  내에서 투자가 가능합니다.


    3. 투자하기

    투자 상세 페이지의 내용 확인 후, 하단의 [투자하기]를 클릭하면 투자위험고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'이해하고 동의함' 을 입력하고 투자를 완료합니다.

  • 투자한도 증액을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?

    투자한도 상향 조정을 위한 조건 및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
    [개인투자자 (소득적격)]

    - 대상 : 전년도 이자·배당소득 2,000만원 초과 또는 사업·근로소득액 1억원 초과

    - 필요서류 : 전년도 기준 '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'와 '신고서 접수증' (근로소득자의 경우, 전년도 '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'으로 대체)


    [개인투자자 (전문투자자)]

    - 대상 : 금융 투자업자에게 계좌개설 1년 경과

    - 금융투자상품 잔고 5,000만원 이상

    - 연소득액 1억원 이상 또는 부부 합산 1억 5,000만원 또는 총자산 5억원 이상 (요건 모두 충족 시 전문투자자 등록 가능)

    - 필요서류 : 증권사 발행 전문투자자 확인증 (전문투자자 지정 신청 : 각 증권사 문의) 전문투자자 확인증 효력기한 만료 시, 자격 유지를 위한 갱신된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.


    [법인 투자자]

    - 대상 :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한 법인

    - 필요서류 : 사업자등록증, 법인인감증명서(2개월 이내 발급), 법인실소유자 신분증 사본(대리인 진행의 경우,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포함), 법인통장 사본, 주주명부, 법인등기부 등본


    [서류제출]

    구비된 서류를 와이펀드 고객센터 이메일(info@yfund.co.kr)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수익률은 어떤 의미인가요?

    수익률은 ‘연 환산’, ‘세전’ 수익률입니다.

  • 이자 소득에 대한 세금은 어떻게 적용되나요?

    이자 소득세는 14%이며, 이자 소득세 납부 시 지방 소득세 1.4% 포함하여 총 15.4%의 세금을 원천징수합니다.

  • 투자 원금과 수익은 언제,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?

    투자한 상품의 원금과 이자가 대출자로부터 상환되면 정산과정을 거쳐 상환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고객님의 와이펀드 가상계좌로 투자 원금과 이자가 지급됩니다. 투자내역과 입/출금 내역은 [마이페이지]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투자 후 투자 취소가 가능한가요?

    투자중인 상품이 모집완료되기 전까지는 신청하셨던 해당 상품페이지에서 투자취소 및 신청 금액의 변경이 가능합니다. 단, 해당 채권의 모집이 완료되었거나 대출이 실행된 후에는 투자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

  • 지급 받은 수익 및 원금을 내 계좌로 인출하는 방법 무엇인가요?

    로그인  > 마이페이지 > 투자현황 > [예치금 출금] 에서 출금하기가 가능합니다. 출금액을 입력하고 [출금] 버튼을 누르면 등록된 출금계좌로 출금이 완료됩니다.

  • 와이펀드 대출의 장점은?

    정교화된 심사 모델과 비용 절감을 통해 높은 한도와 중저금리 대출을 제공합니다.

    따라서 와이펀드를 통해 기존 금융권 대출 후 추가 대출이나, 중저금리로 대환 대출이 가능합니다.

  • 대출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대출하기 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거나, 고객센터를 통해 유선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대출 신청 시 신용등급이 내려가나요?

    신용정보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신용등급 평가항목에서 제외되어 개인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
  • 대출 한도와 이자율은 어떻게 산정되나요?

    대출을 신청한 고객의 신용도, 담보물, 담보가액, 기존대출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대출한도 및 이자율을 계산합니다. 제출하신 서류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한도나 이자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  • 대출까지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?

    서류 준비가 완료된 후로부터 평균 1~2일(영업일 기준)이내 대출이 진행 됩니다.

  • 대출 만기 후 연장이 가능한가요?

    담보 가치나 대출자의 신용도에 급격한 하락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연장 가능합니다. 다만 만기 후 연장 시 플랫폼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이미 대출을 받았는데 추가 대출이 가능한가요?

    이미 대출을 받으신 경우에도 추가 대출 및 대환 대출이 가능합니다. 와이펀드는 기존 금융권 대비 높은 한도의 대출 상품을 제공하므로 기존에 대출이 있더라도 추가 한도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.

  • 플랫폼 이용료는 무엇인가요?

    플랫폼 이용료는 와이펀드에서 제공하는 전반적인 심사, 운용, 관리 등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이용 수수료입니다.

  • 이자 상환에 대해서 자동 이체가 가능한가요?

    현재 자동 이체는 불가능합니다. 번거로우시더라도 상환 일자에 맞춰 이체를 직접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와이펀드는 어떤 회사인가요?

    와이펀드는 투자자와 대출자를 온라인을 통해 연결하는 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로 기존 금융 시장의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여 참여자들에게 높은 투자 수익과 합리적인 대출이자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입니다.

  • 회원가입시 본인인증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

    1. 휴대폰 본인인증, 2) 신분증 인증, 3) 본인명의 계좌인증 을 통해서 진행됩니다.

  •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하나요?

    회원가입 시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의 특성상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회원가입이 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  • 신분증이 없는데요. 본인인증이 가능한가요?

   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을 통해 신분증 인증이 가능하며, 신분증발급확인서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. 신분증 분실 또는 훼손으로 인증이 불가할 경우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사용중인 휴대폰번호를 변경하였어요. 어떻게 하나요?

    로그인 > 마이페이지 > [개인정보변경] 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. 국내 통신사에 가입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.

  • 아이디/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로그인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[아이디 찾기]와 [비밀번호 찾기]를 통해 분실한 아이디/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