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이스피싱 주의사항 안내

2021-03-11

안녕하세요. 와이펀드입니다

최근 와이펀드를 사칭하여 허위계좌 사고를 안내하며 타 계좌로 송금을 유도하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발견되고 있습니다

기관사칭, 심리적압박, 발신번호조작, 직접인출 및 이체 등의 방법을 이용하고 있으니 고객님들께서 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면 그 즉시 전화를 끊으시고 와이펀드 고객상담센터(02-587-8738)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보이스피싱 특징 및 사기과정

1. 기관사칭

사기범이 검찰, 경찰, 금융감독원 등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을 번갈아 사칭

2. 심리적 압박

개인정보노출, 범죄사건 연루, 자녀납치 등 거짓사실로 피해자를 심리적으로 압박

3. 발신번호 조작

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전화번호가 발신번호창에 나타나도록 조작

4. 유창한 한국어 구사

피싱사기 발생 초기와 같이 사기범이 어눌한 우리말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,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여 피해자를 공략

5. 직접 인출 및 이체

피해자의 금융거래정보(계좌번호, 카드번호, 인터넷뱅킹 정보, 텔레뱅킹 정보 등) 편취를 통한 직접 인출

6. 대포통장

대출이나 취업 등을 미끼로 획득한 예금통장을 사기에 이용

자세한내용은 <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>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https://phishing-keeper.fss.or.kr/fss/vstop/main.jsp

지급정지/피해신고 : 경찰청(112), 와이펀드 고객상담센터(02-587-8738)

피싱사이트/스팸문자 신고 : 한국인터넷진흥원(118)

피해상담 : 금융감독원(1332)